김주형, 파리올림픽 코스서 7언더파…프랑스 오픈 1R 단독 선두
서쪽에서 한강을 따라 서울(광진구 부근 상공)로 날아온 북한 무인기를 요격하려고 출동했을 텐데 끝내 발포하지 않았다.
-비행금지구역도 일부 뚫렸는데.드론봇 전투단은 무기·장비 안 갖춰 #무인기 발견하고도 끝내 요격하지 못한 조종사 대응 심각한 문제 #북한은 향후 정찰용보다 중국·이란서 공격용 드론 확보 힘쓸 듯 #드론 방어에만 올인 말고 공세적 드론 역량도 균형 있게 갖춰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2월 29일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무인기 연구 현장 둘러보고 있다.
이번엔 단순 정찰 및 촬영만 하고 돌아갔다지만.우리가 조금 양보하더라도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인 국방이라고 계속 주입했다.영상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정찰기가 주류다.
2020 이라크에서 거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정예부대 총사령관이 미군의 드론 공격으로 즉사했다.충분히 요격할 수 있는데도 다른 어떤 목적이 있어서 안 했을 수 있다.
무인기에 고성능 폭탄이나 생화학무기를 장착해 운용할 수도 있지만.
하드 킬은 레이저 무기나 대공포·미사일·항공기로 드론을 파괴하는 방식이다.지난 5년 내내 장병들에게 매주 정신교육을 하면서 남북 대결 구도를 어떻게든 모면해야 한다.
우리 군은 어디까지 대응이 가능할까.전투 요원이 투입돼 인명이 희생되는 것에 비하면 효율적이다.
5ℓ로 약간 좋아졌으니 이번에는 조금 더 성능이 향상됐을 거다.방어 무기와 공격 무기의 적정선을 찾아 균형 있게 전력을 발전시켜야 한다.